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졸릴때 잠깨는 방법 지압으로 해결

졸릴때 잠깨는 방법 지압으로 해결

졸릴때 잠깨는 방법 지압으로 해결

학창 시절 공부할 때나 직장에서 일할 때 잠이 쏟아지면은 정말 너무 괴롭기 마련입니다. 몸도 축축 처지게 되고요. 제대로 집중을 못하니까 일과 공부도 더디게 되어 있습니다. 정신을 차려 보려고 해도 계속 쏟아지는 잠을 어떻게 막을 방법이 없게 됩니다. 전 점심시간 지난 다음에 밥 먹고 나서 그렇게 졸리더라고요. 어릴 때는 회사원과 직장인들이 꼭 손에 하나씩 커피를 들고 지나가는 거 보고서 그냥 정말 좋아하는구나 정도만 생각했었는데요. 지금 돌아보니 그거라도 없으면 못 버티니까 그런 걸 이제야 느끼고 있습니다. 제가 몸소 체험하고 있는 것 중 하나인데요. 그럼 졸릴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잠 깨는 지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자놀이 지압

관자놀이는 눈썹 양옆 쪽으로 눈썹과 머리 사이에 있는 지점을 말합니다. 관자놀이를 손가락으로 돌려가면서 눌러주어 지압을 합니다. 지압이 머리 아플 때나 두통에도 굉장히 효과가 있습니다. 뇌와 가까운 곳에 있어서 뇌로 가는 혈류를 좋게 해 줘서 일시적으로 잠이 깨게 해주는 것입니다. 평상시에 잠이 쏟아질 때 자주 지압해주시면 잠도 깨고 머리도 맑아집니다.

귀를 반으로 접어줘 보세요. 가로로 말고 세로로 접어 주시어 귀 접는걸 몇 번씩 반복해 주십니다.

그리고 귓불을 아래로 쭉 잡아당겨 주세요. 귀를 세로로 접었다 밑으로 당겼다를 반복해 주시면 혈 자리를 자극해서 잠이 깨게 되는 것입니다. 제가 자주 하는 방법으로 신진대사도 좋게 해 줘서 정신을 깨워 줍니다.

눈썹 사이

눈썹 사이는 흔히 말하는 미간 쪽이 되겠는데요. 미간 있는 부위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듯이 손가락으로 둥글둥글 원을 그려서 눌러 주십니다. 졸린 것을 어느 정도 방지해 주기도 하고 더 집중력이 생기게 도와주는데요. 갑작스러운 편두통에도 도움이 되며 혈액순환이 잘되어서 뇌를 깨워주는 역할도 합니다.

손가락 지압

손가락을 쫙 펴신 상태에서 그 다섯 손가락 사이사이를 꾹꾹 눌러 주십니다. 볼펜 뒷부분으로 해도 되고 면봉 같은 걸로 눌러 주어도 되는데요. 몇 번 하다 보면 정신이 바짝 들면서 잠이 어느 정도 깹니다. 무언가 시원한 느낌도 있어서 자주 해주면 좋은 혈자리입니다.

졸릴 때 잠 깨는 지압으로 잠 깨는 법을 안내해 봤습니다. 정말 눈이 감길 정도로 잠이 쏟아지면 한 510분 정도라도 잠을 청하는 게 좋은데요. 그러다가 피곤하면 그대로 잠들 수 있으니 조심은 해야겠습니다. 아니면 잠시라도 눈을 감고 있는 것이 자는 것과 동일한 효과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