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방치하면 심각한 질병을 초래하는 몸에 작은 신호들 7

방치하면 심각한 질병을 초래하는 몸에 작은 신호들 7

방치하면 심각한 질병을 초래하는 몸에 작은 신호들 7

우리 몸은 기계보다 더 정밀하고 복잡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때문에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은 비밀도 많습니다. 사람이 만든 기계에 문제가 생기면 눈에 띄게 신호를 주지만, 우리 몸은 작은 신호로 대신하곤 합니다.

갑자기 고된 일을 하거나 스트레스 등을 받으면 두통이나 피로 등의 증상을 느끼는 것처럼 말이죠. 이런 신호들을 무시하다간 작은 질병들이 큰 질병으로 발전하는 위험한 상황이 발전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를 통해 지금 현재 나의 몸에서 발생하고 있는 ‘작은 신호’들이 없는지 자세히 확인하기 바랍니다.

방치하면 심각한 질병을 초래하는 작은 신호들

눈 밑 다크서클

무리한 업무를 하거나 불면증 등을 시달리면 눈 아래 검은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다크서클은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을 경우 발생하는 작은 이상신호입니다. 이것을 무시하면 안 됩니다.

수면이 부족하면 몸이 적혈구를 충분히 생산하지 못해, 눈 아래의 피부가 어둡고 침침하게 변하기 때문입니다. 전문의들은 하루 7~8시간 동안 충분히 수면을 취해, 몸에 쌓인 피로를 해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손가락 색 변화

손가락 색이 최근 자주 변한다면 ‘레이노이드 증후군’ 증상으로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겨울에 자주 발생하는 ‘레이노이드 증후군’은 추운 날씨와 심리적 변화로 인해 손과 발의 색이 변합니다.

순간적인 자극으로 혈관이 오그라들었다 다시 제 모습으로 이완되며, 피부가 창백해지고 저림 증상이 나타납니다. 평소와 달리 손가락 색이 급작스럽게 변화하거나 저림이 자주 발생한다면 꼭 정밀검진을 받아보기 바랍니다.

흐릿한 시야

잠을 충분히 잤음에도 눈이 자주 피곤하고 시야가 흐릿하다면 단순히 넘길 증상이 아닙니다. 증상을 무시했다간 운전이 어려울 만큼 시력이 나빠지고 ‘근시’와 ‘난시’가 생길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증상이 지속된다면 꼭 안과를 방문해, 정밀검진과 함께 시력측정 후 치료를 받기 바랍니다.

피부 표면 벗겨짐

피부 표면이 갈라지고 벗겨지는 증상이 발생된다면 몸에 비타민이 부족하다는 이상신호입니다. 피부가 벗겨지면서 가려움을 유발해, 피부를 긁게 되어 감염되거나 더 큰 상처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서둘러 비타민이 풍부한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한다면 빠르게 피부를 정상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귀에서 잡음이 들리는 ‘이명’

외부로부터 발생되는 소리가 없는 상황에서 귀에서 ‘잡음’이 들리는 상태를 이명이라고 합니다. 초기 ‘이명’은 많은 사람들이 쉽게 넘겨버리는 실수를 하는데, 자칫 끊임없이 ‘잡음’이 들릴 수 있습니다.

이명의 가장 보편적인 원인은 작업 환경에서 발생하는 큰 소음이며, 스트레스와 과로 등의 원인이 있습니다.

눈꺼풀의 경련

이 증상은 저도 종종 느끼는 증상입니다. 눈꺼풀에서 경련이 일어난다면 ‘과로’를 했다는 증거입니다.충분한 휴식과 함께 비타민이 풍부한 당근, 오렌지, 토마토 등을 충분히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경련이 계속 된다면 신경계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빠르게 전문병원을 방문하기 바랍니다.

눈앞에 생기는 얼룩들

눈앞에 먼지와 얼룩, 벌레 등이 떠다니는 것 같은 증상이 발생한다면 이것은 ‘비문증’ 증상입니다. 누구에게나 조금씩 비문증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만약 시력에 문제가 될 정도로 심각하다면 검사를 해야 합니다.

자칫 비문증이 아닌 백내장이나 여타 다른 심각한 문제의 초기 증상일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우리 몸은 그 어떤 기계들보다 정교하고 특수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아주 작은 신호도 눈여겨봐야 합니다. 최근 몸에 나타나는 신호들 중에서 ‘이상증상’이 보인다면, 빠르게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