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완전식품 우유라도 ‘이것’과 함께 먹으면 독이 되버립니다!

완전식품 우유라도 ‘이것’과 함께 먹으면 독이 되버립니다!

완전식품 우유라도 '이것'과 함께 먹으면 독이 되버립니다!

바쁜 일상생활 하다보면 아침을 거르고 우유 한잔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 이다. 칼슘, 단백질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한 완전식품으로, 포만감 또한 우수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완벽한 줄 알았던 우유도 궁합이 안좋아 함께하면 `독`이 된다는 음식들이 있어 소개한다. 꼭 참고하여 오늘도 놓칠뻔 한 건강을 챙기자.

설탕

우유만 먹으면 뭔가 심심함을 느끼는 사람들은 간혹 달달함을 느끼기 위해 우유에 설탕을 넣어 먹곤 한다. 하지만 우유와 설탕은 서로 궁합이 맞지 않는다고 한다.

설탕은 우유에 든 비타민B 의 흡수를 방해하고, 이 비타민B가 결핍되면 신진대사가 느려져 피로도 또한 높아져 오히려 독이 된다고 한다.

시금치

우유와 시금치 둘다 영양가가 많은 식품으로 유명하다.

그럼 둘을 함께 먹으면 영양가가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할텐데 결과는 반대였다. 이 두가지를 함께 먹으면 오히려 더 좋지 않다고 한다.

이유는 시금치 속에 든 옥살산 성분과 우유에 든 칼슘이 만나면 불용성 물질을 만들어 소화작용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심할 경우 결석 또는 담석증까지 일으킬 수 있으므로 먹지 않는 것이 좋다.

홍차

홍차와 우유하면 딱 하나 떠오르는게 있는데 그건 바로 밀크티다.

카페에 가면 매일 마시던 커피보다 가끔은 밀크티를 찾곤 하는데 같이 먹으면 건강에 해롭다고 한다.

홍차에 들어있는 색소들이 우유의 단백질과 만나면 침전물을 형성시켜 우유에 들어있는 칼슘의 흡수를 방해하게 된다. 또한, 홍차만의 효능이 사라질 수 있으니 가능한 따로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신음식(레몬, 자몽, 라임 등)

신 맛 하면 떠오르는 음식 바로 레몬이나 라임이다. 바로 이 과일들이 우유와 궁합이 좋지 않은 편이다. 신맛을 내는 시트러스 계열의 과일에 들어있는 시트러스산, 레몬산, 구연산 등의 산 성분이 우유를 응고시켜 소화불량을 일으킨다고 한다. 신음식과 우유는 함께 먹지 않는걸 추천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