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목이 따가울 때는 이렇게 하세요

목이 따가울 때는 이렇게 하세요

목이 따가울 때는 이렇게 하세요

여름철 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감기에 걸리셨거나 목이 안 좋으신 분들이 있는데요. 너무 더우니까 에어컨, 선풍기 바람 사용량이 높아져서 호흡기 질환이나 감기에도 잘 걸리게 됩니다. 특히 에어컨을 실내에서 틀다가 밖으로 나오면 온도 차이가 매우 심하기 때문에 감기에 더 잘 걸릴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어요? 또 냉방기를 틀 시에는 창문을 다 닫아야 하기 때문에 공기 정화도 안돼서 목에 쉽게 건조해 지니까 목 건강에도 별로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래서 목이 따가울 때가 누구나 있는데요.

이런 따가운 증상이 있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시겠습니다.

미지근한 물 자주 마시기

물이 호흡기 질환이나 목에 좋다는 사실은 다 알고 계실 텐데요.

목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찬물보다는 적당히 따뜻하고 미지근한 물이 몸에 도움이 됩니다. 미지근한 물이 목이 따가울 때 가라 앉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물을 잘 안 드시는 분들도 평소보다는 2배로 드셔 주셔야 합니다. 그럼 빨리 회복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을 따뜻하게 해 주기

목이 안 좋을 때는 목 주변을 따뜻하게 해주어야 하는데요.

이는 체온을 유지해 줘서 따가운 증상이나 염증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체온이 올라가면 세균 활동도 현저히 줄어들어 통증도 저하됩니다. 목에다가 스카프 같은 걸로 둘러 주셔서 체온을 유지해 주세요. 여름철이라서 더우니까 안 하실 수도 있는데요. 잘 때 만이라도 목에 두르고 주무시면 효과가 있답니다.

건조하지 않게 해 주세요.

실내가 건조하게 되면 목에 악영향을 줄 수가 있어서 따가운 게 오래갑니다.

가습기나 물에 적신 수건 등을 이용해서 실내의 습도를 맞혀 주시는 게 좋은 방법입니다.

충분한 휴식과 수면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는 여러 세균, 바이러스 등이 침투하기 좋은 환경이 만들어집니다.

목이 안 좋을 때는 휴식을 하시고 충분한 수면을 하시는 게 좋은 방법입니다. 그래서 면역력을 끌어올려 주셔서 빨리 낫도록 주의를 기울여 주세요.

말 많이 하지 말기

목이 자극이 되고 무리가 가면 안되기 때문에 말을 삼가시는 게 좋습니다.

말을 많이 하면 그만큼 자극이 되어 회복 속도를 더디게 하니까요. 참고하세요.

목이 따가울 때는 이렇게 여러 해결방안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말보다는 실천을 잘하셔서 유지시켜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그럼 하루빨리 낫길 바라며 이만 저는 물러 가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