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사람의 식단에 마늘은 빠질 수 없는 재료다. 그런데 사실 마늘이 훌륭한 식재료일 뿐만 아니라 몸의 통증 해소와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인 치료 수단으로 사용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는가?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위티 피드에서는 마늘을 이용한 이색적인 홈 세러피가 소개되어서 큰 관심을 모았다. 이번 시간에는 마늘의 효능과 더불어 귀에 마늘을 넣고 자면 무슨 일이 생기는지 살펴보겠다.
목차
귀의 통증 치료
마늘 한쪽을 자기 전에 귀에 넣고 하룻밤을 보내보자. 다음 날 아침 귀의 통증이 귀신같이 사라져 있을 것이다.
탈모 예방
마늘을 슬라이스로 잘라서 두피에 문질러보자. 마늘즙은 모근을 강화해서 탈모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감기에 좋은 마늘 차
마늘 슬라이스 두 조각을 끓는 물에 넣고 몇 분간 끓이기만 하면 마늘 차를 만들 수 있다. 여기에 생강과 꿀을 넣어서 맛을 조절하면 금상첨화다.
피부 발진 치료
마늘 기름을 발진 부위에 잘 바르면 가려움을 완화할 뿐만 아니라 피부 진정의 효과도 볼 수 있다.
당뇨에 효과적인 마늘
마늘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서 혈당량을 적정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당뇨병 환자라면 매일 규칙적으로 마늘을 섭취해야 한다.
혈압 유지에 좋은 마늘
고혈압 환자가 매일 마늘 2~3 개를 빻아서 섭취하면 혈압이 정상 수준으로 회복한다고 한다.
관절염 치료
통증이 있는 관절 부위에 마늘 기름을 바르면 고통이 완화될 것이다. 이 뿐만 아니라 마늘 기름 마사지는 골다공증 치료에도 매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