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팔뚝살찌는 이유 여러 가지로 생각 하자

팔뚝살찌는 이유 여러 가지로 생각 하자

팔뚝살찌는 이유 여러 가지로 생각 하자

팔뚝 있는 곳이 두껍고 많게 되면 굉장히 둔탁해 보이고 둔해 보입니다. 제가 체질이 상체가 발달되어 있어서 꼭 팔뚝과 겨드랑이 있는 곳으로 살이 붙습니다. 그래서 여름철에 민소매 한 번을 입어 본 적도 없고 짧게 올라오는 반팔은 꿈에도 못 꿨었습니다. 살을 빼게 되더라도 딱 내가 원하는 부위만 뺄 수가 없어서 그것도 은근히 스트레스가 됩니다. 원하는 대로 되지가 않으니 왜 그런지 이유를 설명해 드릴까 하는데요. 팔뚝은 다른 곳의 신체 부위에 비해 정말 잘 빠지지도 않고 딱 눈에 띄게 티가나 게 마련입니다. 저는 운동을 하더라도 이상하게 다른 부위만 빠지고 팔 부분은 그대로 남아 있더라고요. 정말 어떤 부분보다 마의 구간인 것은 확실합니다. 이제 원인부터 알려 드려 볼게요.

첫 번째로는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을 때입니다.

혈액순환이란 가지고 있는 말 뜻 그대로 피의 흐름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아무래도 팔 근육이라는 게 제대로 사용할 일이 없고 똑같은 자세를 매일 하고 있으면 혈액순환이 되지 않습니다. 순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으면 그쪽으로 살이 더 가게 됩니다. 이제부터 라도 자세를 꼿꼿이 똑바로 펴시고 자주 팔 운동을 해서 순환이 되는 흐름을 좋게 해 주세요.

두 번째는 무거운 것을 드는 습관이 있습니다.

결혼하신 주부님들이 팔뚝에 살이 더 붙게 되는데요. 아기를 케어하고 안아주는 과정에서 팔 근육이 더 단단하게 될 수가 있어 상체가 더 나가 보입니다. 아기뿐만이 아니라 무슨 무거운 걸 드시는 직업을 가지셨으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직업이라면 어쩔 수 없지만 조심해서 무거운 건 들지 않도록 합니다.

세 번째는 운동부족을 들 수 있어요.

겨드랑이를 중심으로 한 팔 쪽으로는 거의 쓸 일이 없으시면 당연히 움직임이 현저히 떨어지니까 문제가 됩니다. 한번 축적된 살은 잘 빠지지도 않으며 오히려 살이 더 붙게 하는데요. 의식적으로 팔 쪽에 운동을 가끔씩 해주세요. 둥근 원을 그리듯이 움직여 주시던가 양팔을 자주 흔들어서 운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팔뚝살찌는 이유를 포스팅해봤습니다. 바른 자세가 얼마나 중요한가를 아실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요. 자세가 삐딱하고 올바르지 않으면 기의 흐름과 순환이 이루어지지 않으면서 더 찔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까 최대한 의식해서 등을 쫙 펴시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노력하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