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뇌종양 초기 증상 구분해 보세요

뇌종양 초기 증상 구분해 보세요

뇌종양 초기 증상 구분해 보세요

뇌종양이란 머리에 있는 두개골 안에 종양이 형성되는 것을 말합니다.

초기 단계에는 그다지 별 다른 증상을 못 느끼실 수가 있습니다. 뇌종양의 원인으로는 뇌에 손상이 갔을 시 종양이 생길 수 있고요. 면역력이 급격히 저하가 되면서 바이러스, 방사선의 영향, 사람에게 유해한 물질이 접해있을 시 등의 여러 가지 원인들이 있습니다. 그럼 뇌종양 초기 증상 몇 개로 구분해서 살펴보시도록 하지요.

두통

초기에는 그렇게 심하진 않지만 두통이 있으실 수 있습니다. 점차 종양이 커질수록 강도가 심해지는데요. 두개골 내에 내압이 높아져서 두통 같은 현상이 생길 수가 있는 것입니다. 특히 제일 심하게 느껴지시기에는 아침에 일어나서 고통이 심하실 수 있습니다. 머리가 아픈 게 일시적인 건지 주기적으로 이어지는지 체크해 놓고 살펴보셔야 합니다.

어지러움

뇌압이 높아지게 되니까 갑자기 어지러움증을 느끼게 되고 현기증 나는 증세가 있습니다. 잘못하면 빈혈과 헷갈릴 때도 있는데요. 어지러운 게 심해지면 구토도 하게 됩니다. 자주 현기증과 구토를 하시게 되면 의심해 보세요.

시력저하

시력이 좋았던 분들도 뇌종양이 생기면 시력이 저하가 되게 됩니다. 잘 보이던 물건들이 겹쳐서 보이기도 하고요. 2중으로 보여서 흐릿하게 보이기도 합니다. 별 다른 게 없는데 시력이 갑자기 안 좋아지셨다면 검사를 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이명

이명은 어떤 소리처럼 들리냐면 귀에서 내가 듣지도 않은 삐이~ 하고 이상한 소리를 내는 것을 말합니다. 다들 한 번쯤은 그런 소리를 들으셨던 적이 있으실 거예요. 문제가 되는 것이 계속 지속적으로 소리가 날 때입니다. 이명 같은 삐 소리가 계속 나타나게 된다면 의심해 보셔야겠습니다.

발음

발음을 정확하게 하던 사람이 웅얼거리며 정확히 발음이 안되실 수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귀로 듣기로는 어눌하게 들을 수도 있겠습니다. 입 자체의 근육이 굳게 되면서 마비가 오게 될 수도 있습니다.

발작

뇌종양이 점점 진행되면서 주변 신경세포까지 자극을 하면 간혹 발작을 합니다. 갑작스럽게 발작이 있으면 이상신호로 받아들이세요.

손과 다리 저림

종양이 어디에 생겼느냐에 따라서 손 하고 다리가 저리게 될 수 있습니다. 왼쪽에 있으면 왼편에 저림이 있고 오른쪽에 있으면 우측이 저리게 되는데요. 지속적으로 저림이 있으면 주시해 보세요. 뇌종양 초기 증상과 원인을 살펴보셨습니다. 증상이 한 가지만 가지고 따지는 게 아니라 위의 복합적인 게 합쳐져서 생기셨을 시 꼭 검사를 받아 보셨으면 합니다.

댓글 남기기